EducationUSA 상담센터
미국유학 5단계
행사 및 정보
For U.S. Institutions
EducationUSA 소개
상담 예약하기
아메리칸 디플로머시
하우스 네트워크
미국유학 5단계
1단계: 나에게 맞는 대학검색
2단계: 학자금 마련
3단계: 원서 작성
4단계: 학생비자 신청
5단계: 출국 전 준비
미국 유학 행사
미국 유학 정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About EducationUSA
Facts & Figures on South Korea
Contact / Schedule a Visit
American Diplomacy
House Network
A

우선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고 그에 맞는 대학을 찾습니다.

- 나의 단기 또는 장기 목표가 무엇인가?
- 유학비용을 얼마나 마련할  있나?
- 재정 지원이 필요한가?
- 어떤 유형의 대학이 나에게 적합한가? (2년제 또는4년제 대학규모가  대학주립대학사립대학?)
- 나의 학교 성적과 영어시험 점수는 미국대학에 지원하기에 충분한가?
- 어느 지역이 좋을까도시도시 외곽 또는 지방이 좋은가?
- 교내 기숙사와 캠퍼스 밖의 숙소  어디가 좋은가?
- 교내에 내가 좋아하는 동아리나 스포츠가 있는가?

- 학교 검색을 있는 방법

  • EducationUSA 센터학교 검색에 관한 궁금한 사항을 대면 또는 전화이메일로 상담할  있는 어드바이저가 있습니다.
  •  대학 웹사이트와 이메일 대학교에는 학위 프로그램지원 과정학과 안내학교  편의 시설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대학의 International Student Office에서는 외국인 학생들에게 학교 생활에 대한 질문에 대답해 줍니다.
  • 인터넷 검색학생이 전공하고자 하는 과목선호하는 지역지정하는 범위에 따라 학교를 찾을  있는 검색 포털이 있습니다.
    • College Navigator - National Center for Education Statistics
    • College Board - Big Future
  • 미국 대학 박람회대학 입학 담당자와 직접 만나 상담할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 대학 방문원하는 대학을 직접 방문하여 학과 건물기숙사학생회관도서실 등을 견학할  있고 미국 학생들에게 학교 생활에 대하여 물어볼  있습니다.
A

미국에는 상위 10, 20, 50 또는 100 위와 같은 공식적인 순위 목록은 없습니다. 미국 정부는 대학의 순위를 정하지 않습니다. 대학 순위를 결정하는데 기준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계적으로 확립된 순위는 학생의 초기 결정 단계에 도움을 있겠지만, 가장 좋은 학교는 학위 프로그램, 비용, 학생과 교수의 비율, 위치, 규모 여러 요인들에 근거한 자신에게 맞는 학교일 것입니다. 

A

리버럴아츠 컬리지는 4년제 학부 중심의 사립대학으로 대학원 과정이 없거나 매우 적게 개설되어 있습니다. 학생 대 교수의 비율이 낮아 수업의 규모가 작으며, 학생과 교수 간 깊은 학업적 유대관계를 유지합니다. 그 결과 대학원 진학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인문학, 언어학, 수학, 사회/자연과학 수업을 제공하며, 최근에는 공학도 많이 추가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EducationUSA Video for Liberal Arts College

A

커뮤니티 컬리지는 준학사 학위를 위한 2 년 과정을 제공하는 대학 유형으로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지역(Community)에 기반을 둔 대학입니다. 대부분 주립대학이며 2 년제 대학 또는 주니어컬리지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미국 내의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할 수 있고 등록비가 저렴하며 입학 지원 절차가 간단합니다. 커뮤니티 컬리지에 등록하는 외국인 학생 수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EducationUSA Video: Community College


EducationUSA Interactive: Community Colle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