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여가와 오락 (스포츠, 동호회)
스포츠, 여가활동, 오락
미국은 스포츠, 여가 그리고 오락에 대해서는 무한한 기회를 제공한다. 크고 작은 도시마다 많은 실내와 실외 여가 기회를 제공한다. 대학생이 있는 도시 대부분이 학생들이 공을 차고 돌아다니며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스포츠
스포츠는 미국에서 가장 선호하는 오락이다. 많은 사람들이 정기적으로 테니스, 조깅, 수영, 스키와 같은 개인 스포츠나 야구, 축구, 아이스하키, 배구와 같은 단체 스포츠에 참여한다. 도시에는 아마추어를 위한 스포츠 토너먼트가 마련되어 있다. 거의 모든 대학들이 대학 대항 미식 축구, 야구, 농구, 수영 등의 팀을 구성하여 타대학과 시합을 한다. 이들 팀 중 일부는 최고의 실력을 가지고 대항하여 많은 후원 학생이나 팬을 몰고 다니기도 한다. 미국 스포츠에 익숙하지 않다면 한 번만이라도 스포츠 행사에 참가해 본다. 군중의 일부라는 것만으로도 재미가있다. 게임에서 얻어지는 활력과 흥분이 학교 생활의 큰 부분을 차지한다.
대학들은 또 교내(Intramural) 스포츠 팀을 구성하여 경쟁하게 한다. 이 팀들은 모두 동료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다. 교내 스포츠는 대학 대항 팀보다는 경쟁이 심하지 않지만 관심있는 모든 학생이 참가할 수 있다. 교내 스포츠 팀에 참가함으로써 사람을 만나 운동하면서 학업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동호회
동호회에 참가하면 같은 관심 거리를 가진 사람을 만나고 친구를 만들며 새로운 것을 배우고 재미있게 지낼 수 있다. 학문적인 것부터 사교적인 것까지 모든 관심과 목적을 위한 학생 조직이 있다. 학교 웹사이트나 외국인 학생 사무실에서 이러한 동호회와 조직의 목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특정 동호회에 관심이 있다면 동호회 모임에 참석해 본다. 대학에 외국인 학생이 많다면 분명히 국제적인 동호회도 있을 것이다.
문화 활동
경쟁적인 스포츠에 관심이 없는 학생들은 재미없이 그냥 있지는 않는다.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영화 산업 국가라고 한다. 만일 도시에 대학교가 있으면 아마도 극장이 있을 것이다. 영화표는 2달러에서 15달러 사이이며 지역과 영화 상영 기간에 따라 다르다. 대학 내 문화 활동도 많이 있다. 연극, 콘서트, 영화, 강의, 전시회와 같은 행사가 학교 출판물이나 게시판에 안내되어 있을 것이다. 대학이 대도시 근처에 있다면 도시 신문의 오락(entertainment) 섹션에서 행사 광고를 볼 수 있다.
적극적 사회 생활
미국의 고등교육 기관은 학생에게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그러나 대학교 교수들은 학생들이 공부를 하면서도 휴식을 취하고 스스로가 즐겨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미국 대학 학생들은 경쟁력 있는 교내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으며 근처 체육관이나 공원에서 놀거나 자신들이 스포츠 경기를 조직하고 근처에 있는 단체와 환경 등을 즐길 수 있다. 많은 수의 스포츠와 여가, 오락이 있다는 것은 동년배와 함께 활동적이고 생동감 있는 사회 생활에 참여할 수 있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