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USA 상담센터
미국유학 5단계
행사 및 정보
For U.S. Institutions
EducationUSA 소개
상담 예약하기
아메리칸 디플로머시
하우스 네트워크
미국유학 5단계
1단계: 나에게 맞는 대학검색
2단계: 학자금 마련
3단계: 원서 작성
4단계: 학생비자 신청
5단계: 출국 전 준비
미국 유학 행사
미국 유학 정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About EducationUSA
Facts & Figures on South Korea
Contact / Schedule a Visit
American Diplomacy
House Network
미국 유학 정보

미국의 통신 (휴대폰, 전화카드, 인터넷)

EducationUSA

휴대폰 구입 

미국에서 휴대폰을 이용시 한국에서 사용하던 휴대폰을 가져가서 심카드만(Sim Card) 교체하는 방법과 미국에서 휴대폰을 새로 구입하는 방법이 있다. 심카드는 미국 현지에서 사용 가능한 통신사 것을 구입하는 것이 더 좋다. 미국에서 휴대폰을 구입할 때는 가까운 대리점을 방문하여 통신사별, 요금제별로 설명을 듣고 구입한다. 


전화 카드

공중 전화는 상업지역에 많이 있다. 전화기에 사용법이 적혀 있으며 지역 통화에 35-50센트가 필요하다. 대부분의 전화 회사가 공중 전화 카드를 발행한다. 카드를 구입할 때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그 금액이 카드의 컴퓨터 칩이나 자석에 입력된다. 이 카드를 공중 전화에 사용할 때마다 카드에서 요금이 지불된다. 


인터넷과 이메일

미국 대학에서는 이메일 주소를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대학이 대부분이다. 교내에 컴퓨터실이 있어 이메일을 확인하고 인터넷을 이용하며 여러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도 있다. 집의 컴퓨터로 인터넷과 이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여러 방법이 있다. 학생으로서 전화 회선을 이용하여 집의 컴퓨터를 학교 컴퓨터 서버에 연결하여 저렴한 비용이나 무료로 인터넷을 할 수 있다 . 기숙사 방에 인터넷 네트워크가 마련되어 있는 대학도 있다. 자세한 정보는 대학 내 IT 서비스 사무실에 문의한다. 개인 컴퓨터 서비스 회사나 지역 전화 회사, 일부 케이블 TV 사에서도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들은 비용이 비싸지만 그 서비스의 질이 더 좋을 수가 있다. 집 컴퓨터의 인터넷 사용에 대하여 잘 모르면 외국인 학생 상담자에게 상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