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USA 상담센터
미국유학 5단계
행사 및 정보
For U.S. Institutions
EducationUSA 소개
상담 예약하기
아메리칸 스페이스
미국유학 5단계
1단계: 나에게 맞는 대학검색
2단계: 학자금마련
3단계: 원서작성
4단계: 학생비자신청
5단계: 출국 전 준비
미국 유학 정보
미국 유학 행사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About EducationUSA
Facts & Figures on South Korea
Contact / Schedule a Visit
American Spaces
미국 유학 정보

미국에서 개인 안전

EducationUSA

개인 안전

세계 여느 곳과 마찬가지로 미국에도 범죄가 있다. 대학 캠퍼스와 지역 사회에 익숙해지기 전에는 주의하여야 한다. 모든 도시에는 안전하지 않은 지역이 있으니 그 지역에 도작하자 마자 그러한 지역에 대하여 알아 두도록 한다. 모든 대학에서는 경찰관 또는 안전 요원을 고용하여 안전한 캠퍼스를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서 안전에 대한 안내를 받지 못하였다면 외국인 학생 담당자나 교내 안전 사무실에 가서 정보를 요구한다. 캠퍼스와 지역 사회의 안전과 개인의 안전을 위하여 무엇을 하여야 하는지 문의한다. 


다음은 기본 안전 규정이다. 


- 특정 지역은 걷기에 위험하다. 혼자 가야 한다면 누군가에게 동행할 것을 요청한다. 일부 대학에서는 수업 후 집에 걸어가야 하는 학생에게 동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외국인 학생 담당자에게 그러한 서비스가 있는지 문의한다. 

- 기숙사 방, 아파트, 차에서 떠날 때에는 모든 문과 창문이 잠겼는지 확인하고, 문이 잠겨있다 하더라도 귀중품, 특히 현금과 신용카드를 보이는 곳에 놓아 두지 않도록 한다.

많은 금액의 현금을 지니고 다니지 말고 고가의 장식품을 지니고 다니지 않도록 한다.

- 낯선 사람의 차를 타지 않도록 한다. 히치하이크를(hitchhike) 하지도 받아들이지도 않는다.

지갑을 조심한다. 특히 소매치기가 많은 대도시에서는 더욱 조심하여야 한다. 카메라, 스테레오, 컴퓨터, 자전거와 같은 탐나는 개인 용품은 자신 가까이에 두지 못할 때에는 안전한 곳에 넣고 잠근다.

- 집이나 길거리에서 도둑이 위협하면, 생명이 위험하다고 생각되지 않는 한에는 저항하지 말고 도망간다. 맞서서 싸우지 않도록 한다. 오히려 도둑을 화나게 하여 학생을 해칠 수 있다. 또한 자신을 뒤쫓아오는 낯선 사람이 있다고 확신한다면 진정하고 최대한 관찰할 수 있는 만큼 본다. 곧바로 경찰에 신고하고 도둑의 차림새를 보고한다.